ITAM이 블록체인 적용을 꿈꾸는 게임 장르들

2019. 1. 16. 17:58ITAM Games


지금까지 여러 편의 글을 통해 게임에 블록체인이 필요한 이유가 무엇인지, 그리고 블록체인이 적용된다면 어떤 일이 생길 수 있을지를 살펴봤는데요, 이제는 마지막으로 ITAM이 블록체인의 적용을 꿈꾸는 게임 장르들을 모아봤습니다. 여기 있는 게임들 말고도 어떤 게임에 블록체인이 적용되면 좋을지 같이 한 번 생각해보세요!


매년 발매되는 스포츠 게임

EA의 대표적인 스포츠 게임 중 하나인 피파 시리즈는 1년마다 새로운 게임이 발매됩니다. 하지만 피파18에서 1년 동안 열심히 플레이하여 게임머니와 선수카드를 구매한 플레이어들은 피파19에서 완전히 처음부터 모든 것을 시작해야 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1년짜리 게임이라는 플레이어들의 원성을 듣고는 했습니다. 피파 시리즈 뿐 아니라 이렇게 매년 넘버링 타이틀을 부여받는 스포츠 게임들이 블록체인을 도입한다면 많은 시간과 돈을 들여 성장시킨 팀의 가치를 거의 동일하게 다음 해에 발매되는 게임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게임사는 시리즈에 대한 유저들의 충성도를 유지할 수 있고, 유저들은 게임을 매년 처음부터 시작해야 하는 고생을 하지 않아도 되니 블록체인 하나로 모두가 윈윈할 수 있겠네요!



블록체인 적용이 가장 적합한 RPG게임

블리즈컨2018에서 디아블로4가 등장하지 않아 많은 분들이 실망하셨겠지만 여전히 RPG의 대표주자로 디아블로 시리즈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2012년 발매된 디아블로3는 디아블로2 보다 발전된, 유럽권에서는 현금거래까지 가능한 혁신적인 경매장을 선보였지만 해킹과 복사, 인플레이션 등 각종 문제에 시달리다가 결국 2014년 경매장 폐쇄라는 극단적인 결정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디아블로 시리즈에 블록체인이 적용된다면 경매장이 폐쇄될 수밖에 없었던 다양한 문제들을 대부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 속 아이템을 블록에 등록한다면 투명한 거래가 가능하고 사실상 해킹이 불가능한 블록체인의 특성으로 인해 더욱 편리한 동시에 수익성까지 있는 RPG게임들이 얼마든지 나올 수 있을 겁니다.



액션&캐쥬얼 모바일 게임

모바일게임의 명가, Supercell이 개발한 실시간 액션 모바일 게임 브롤스타즈는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다양한 캐릭터를 모으고 강화하는 브롤스타즈는 다양한 게임머니를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게임인데요, 여기에 쓰이는 코인들이 블록체인과 결합된다면 게임의 진행이 더 수월해질 수 있는 것은 물론 Supercell의 다른 게임들과 토큰을 공유하여 한 회사의 다양한 게임들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것도 가능해질 것입니다. 이처럼 PC게임뿐만 아니라 모바일 게임에서도 블록체인의 가능성은 무한하게 열려있습니다. 2019년에는 많은 게임들이 블록체인을 적용하는 모습을 만나고 싶네요!




투명한 게임 생태계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ITAM Games

ITAM Games의 블로그에서는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ITAM Games의 텔레그램 방에서는 아이텀의 소식 뿐 아니라 EOS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들도 나누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itam.games

텔레그램: https://t.me/itamga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