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의 왕과 여왕

2019.05.28 13:35ITAM Story

작성자: 아이텀게임즈 CCO 변진형

 

 

인터넷 산업 초창기에 빌게이츠는 향후 인터넷 산업의 방향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컨텐츠가 왕이다."

그리고 실제로 그가 예측했듯이 인터넷과 모바일 시장은 컨텐츠를 통해

엄청난 성장을 이륙했습니다. 게임, 음악, 영화 같은 컨텐츠 산업이

인터넷을 통해 산업을 확장하였고 현재 사람들은 그 어느때보다

많은 양의 컨텐츠들을 인터넷을 통해 즐길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바일 산업 초창기는 어떨까요?

앱스토어에서 애니팡, 윈드러너, 아이러브카페, 룰더스카이

모바일 게임 시장 초창기에 그 누구보다 먼저 앞서 시장을 진입하여

엄청난 성장을한 게임들입니다.

 

시간이 흘러 인터넷 시장이 활발해 지자 빌게이츠가 말했던

"컨텐츠가 왕이다"라는 말을 Buzz feed의 CEO 조나 페레티가 엎어버렸습니다.

그는 "컨텐츠가 왕이지만 유통은 여왕이며 주도권을 가지고 있다"

라고 표현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것또한 맞는 말이었습니다.

 

콘텐츠가 왕 맞습니다.

하지만 위 스크린샷 처럼 모바일 시장을 만들어 줬던

구글 스토어는 입점 된 게임들과 함께 넘볼 수 없고,

절대 망할 수 없는 유통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한가지의 예를 들자면 "가디언즈 오브 더갤럭시"가 해외에서

엄청난 흥행을 하고 한국에 출시 할 당시 CJ에서 "명량"을 제작했었고,

많은 상영관에 "명량"을 상영하면서 "가디언즈 오브 더갤럭시"는

한국에서 실패를 하게 됩니다. 이렇듯 아무리 좋은 컨텐츠라 하여도

제대로된 유통이 되지 않을 경우 시장에서 도태되기 마련입니다.

 

블록체인 시장 또한 인터넷과 모바일 시장이 그랬듯이

서비스 플랫폼들이 산업의 기반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는 퍼블릭 블록체인에 대한 OS ( ex> IOS, ANDROID ) 전쟁이였다면

이제는 블록체인을 통한 서비스를 담는 마켓시장이 포커싱이 될 것으로

저희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OS와 콘텐츠는 긴밀하지만 결국

스팀, 아마존, 유튜브, 넷플릭스 거대 플렛폼에 종속 되었습니다.

 

 

저희 아이텀 게임즈는 블록체인 시장의 여왕이 되고자 ITAM STORE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많은 플랫폼 중 게임 플랫폼을 선택한 이유는 인터넷과 모바일시장이

현재처럼 성장을 할수 있었던 이유가게임이기 때문입니다. 게임은 초창기 시장에

새로운 유저들을 유입하기에 가장 좋은 사업이고 저희는 블록체인 산업 또한

ITAM STORE를 통하여 실제 유저들이 유입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컨텐츠가 왕이다"

 

많은 플랫폼들이 유통을 통하여 시장을 점유 할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플랫폼 업체들은 자신들의 원동력이 컨텐츠라는것을 알게 되었고

플랫폼 자체 생성 컨텐츠들을 생산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실제로 넷플릭스와 닌텐도는 고유 컨텐츠를 통하여 유저들을 유입할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컨텐츠가 중요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아이텀 게임즈에서는 자체 생성 게임 "Blue Dawn"을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독자적인 IP를 통하여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을 할것입니다.

모바일 시장에 있는 게임들의 설계가 다르듯 " Blue Dawn"은

앞으로 만들어질 블록체인 게임들에 초석이 될수 있도록

게임이코노미를 정교하게 설계하였습니다.

 

플랫폼 사업자로서 저희 아이텀 게임즈는 더 좋은 컨텐츠들이

플랫폼에 유입될수 있게 유저를 유치해야하며 유저들이 플랫폼에서

즐길수 있게 더 좋은 컨텐츠들을 플랫폼에 입점 시켜야합니다.

이는 계란이 먼저냐 닭이 먼저냐 하는 딜레마에 빠질수 있지만

어느 한 부분이 먼저 일수 없다는것이기도 합니다.

 

아이텀 게임즈는 token sales 중 일부는 이러한 딜레마 적인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복합적으로 사용될 것 입니다.

일반 유저들이 블록체인 게임 유저로서 유입 되도록 ITAM STORE의

마케팅과 더 좋은 양질의 게임들을 유저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ITAM STORE에 MG(Minimum guarantee)로 구매 또는

입점 을 하도록 쓰일것입니다.

 

베타 서비스 오픈 후 유료 광고 없는

한달정도에 지표입니다.

https://itam.tistory.com/24?category=762882

 

그리고 최근 ITAM STORE를 미국지역에 테스트로

유튜브와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국 기준 광고를 보고 클릭 후 앱을 다운로드 받는 전환율이

평균적으로 10% 이하인데 아이텀스토어는 광고를 클릭 후

앱을 다운로드 받는 전환율이 58%로 상당히 높습니다.

 

양질의 게임 콘텐츠만 지속적으로 제공되면

광고를 통하여 큰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에 블록체인 웹 게임 마켓이 아닌 곧 오픈할

다크타운(MO RPG) 게임으로 성장 대기중이며,

잘 만들어진 모바일 게임 50개 이상이 꾸준히 런칭 될 것 입니다.

 

또한 곧 공개할 디벨로퍼 콘솔을 통하여 누구나 게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블록체인 시장을 개척하는

frontier로 ITAM GAMES는 블록체인 산업의 King & Queen이

되도록 내실있게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투명한 게임 생태계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ITAM Games

ITAM Games의 블로그에서는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ITAM Games의 텔레그램 방에서는 아이텀의 소식 뿐 아니라 EOS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들도 나누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itam.games

텔레그램: https://t.me/itamgameskr